유명세를 타거나, 소위 순위챠트에 rank되거나, 많은 사람들에 의해 불려진 노래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 하여 그 소외된 다수의 노래들이 안좋은 노래라고 치부할 수는 없을거다.
어쨌든 노래 한곡의 탄생은 적어도 한사람의 가슴과 정서로 만들어지고, 적어도 한사람의 입으로 정성들여 불려짐에 의한 것이므로 무엇하나 홀대 할 것이 없다는 것이다.
그다지 유명세를 타지 않아 숨어숨어 사라졌으되, 나에게 발각되어(?) 여태 내 가슴속에서 불려지는 노래들이 있다.
그런 노래들은 왠지 나만 알고 있는 보물창고 같기도 하고, 슬그머니 타인에게 자랑하고 싶을때도 있다.
임지훈의 [영아의 이야기]라든가 김광진의 [편지]도 그러한 맥락이다.
또 한곡의 노래, 고은희&이정란의 [초대받지는 않았으나] 역시 그러한 노래다.
고은희, 이정란이라고 하면 누군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테지만 [사랑해요~ 떠나버린 그대를~]의 후렴을 가진 [사랑해요]라는 노래는 적잖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초대받지는 않았으나]는 바로 그노래와 같은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곡이다.
서정적이고 한편의 시와 같은 그 노래, 가사가 정확히 기억나지 않아 검색엔진을 통해 뒤져봤는데도 결국 찾지 못했다.
그만큼 감춰진 노래라 할 수 있겠다.
주변에 대고 노래 한번 구해서 들어보라도 한들 소용도 없을 것이다.
쉽게 구해지지 않을테니까...
아래 가사는 직접 흥얼거리며 적어본 것이므로 틀릴 수도 있다.
인터넷을 통한 가사 구하기는 결국 실패한 탓에...
가사]===
초대받지는 않았으나 난 그곳으로 날아가보았소이다.
그들끼리 약속하는 것을 내 들어 알고 있었소이다.
바람도 없고 깊고 어둔 공간을 내 작은 꿈으로
허우저으며 갔소이다. 허우져으며 갔소이다.
그들을 만났소이다. 그들뿐인 그들.
그들의 만남을 보았소이다.
되돌아 왔소이다. 어두운 그길로.
그들의 만남을 뒤로 하고서.
그들끼리 약속하는 것을 내 들어 알고 있었소이다.
바람도 없고 깊고 어둔 공간을 내 작은 꿈으로
허우저으며 갔소이다. 허우져으며 갔소이다.
그들을 만났소이다. 그들뿐인 그들.
그들의 만남을 보았소이다.
되돌아 왔소이다. 어두운 그길로.
그들의 만남을 뒤로 하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