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 상품은 더이상 판매되지 않고 있었고
그와 동일한 요금의 다른 상품이 판매되고 있었는데
서버 기본 스펙, 계정용량, 트래픽 용량 등등... 을 비교해보니
새로운 상품이 훨씬 뛰어났다. 용량기준으로 보면 내가 이용하고 있는 것에 비해 1.5배 정도로 많았다.
왜 나는 몇년간 같은 돈을 내고도 저런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가...
cafe24 관리자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내가 이용중인 상품이 폐지되었고 새로운 상품이 서비스되고 있던데, 이용요금이 같으니 나도 그 스펙으로 바꿔주세요.
답변의 요지는 이러하다.
옮겨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버를 이전하여야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허나, 이전시 세팅비를 추가 지불하셔야 합니다.
이래저래 돈이 더 들어가는 셈이다. 결국 현재 스펙으로 그냥 쓰기로 결정하였다.
짚어보면
기존 가입자는 옆사람(신규가입자)보다 못한 사양의 서비스를 같은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해야 하는 것이다.
사실, 계정용량이나 트래픽, DB의 확충은 신규가입자보다 기존가입자가 더 필요할텐데 말이다.
물론, 서비스업체가 고객이 요구하지도 않는데 용량을 늘려주는 것은 기대하기 어렵다.
또한 많은 경쟁업체들 가운데서 살아남기 위해 상품을 upgrade시키고 가격을 인하하여 신규가입자를 계속 유치해야 한다는 점도 모르는 바 아니다.
그러나, 서비스를 오래 이용하면 이용할 수록 상대적인 박탈감이 드는 가격정책은 이용자의 한사람으로서 아쉬운 부분이다.
단골고객이 많아지고 오랜 고객이 든든히 버텨주는 것이 long run의 밑거름일텐데, 이걸 간과하지 말기를 기대한다.
Comments List
-_-; 요즘 cafe24 안 좋은 모습을 이래저래 많이 보여주는군요...; 못쓰겠네요.
cafe24가 싫다는 것은 아니구요. 그런 점이 아쉽다는 겁니다.^^ 그래도 안정성, trouble 해결지원 등은 원만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