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에 현대자동차 공장이 설립되어 중국에 내수판매를 시작한 이후 짧은 시간에 상당한 성과를 거뒀다.
소나타와 엘란트라가 북경택시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동급차 판매량 수위에도 랭크되는 등 박수를 칠만한 실적들을 낸 것이다.
요즘은 소나타와 엘란트라가 도로위에 꽤 많이 눈에 띈다.
몇년전만해도 도로위에 가끔 눈에 띄는 한국산 수입차들을 보면 은근슬쩍 기분 좋았었는데 지금은 중국에서 생산한 한국차가 워낙 많이 돌아다니니 그런 기분은 덜한 편이다.
중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현대차 엘란트라(伊蘭特) 역시 동급승용차중에 판매 1위를 했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
1600cc, 1800cc 두가지 배기량 모델로 출시되고 있는데, 모델명으로 엘란트라라는 이름을 쓰고 있지만 우리가 알고있는 과거 엘란트라의 그 모델이 아니라 한국의 모델명 New아반XD가 중국에서 엘란트라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것이다.
사진은 상해의 어느 한 도로에서 찍은 사진인데 바로 중국에서 인기를 끌었던 현대 엘란트라의 뒷모습이다.
중국에서 대체적으로 유행하는 것중 하나는 번호판을 바로 부착하지 않고 번호판 커버안에 끼워 부착하는 것인데 저 차는 그 커버를 어디서 구했는지 차암...
저런 황당한 번호판 커버를 붙이고 다니면, 혹시 자동차까지 짝퉁으로 오해받는건 아닐까 걱정된다.
HYUNOAI 어떻게 읽어야 하는거지? 현와이???
- Posted
- Filed under China Story
Comments List
HYUNDAI 아닌가요;; D를 O로 잘못찍은? 짝퉁?
그러니까 말이죠.
저런 커버는 어차피 라이선스 등록할 것도 아니니 일부러 철자한자를 틀리게 한 것 같진 않고, 아마 제조한 업체에서 영어개념이 없었던 듯 합니다. 헤헤
저도 지난달에 烟台에서 HYUNOAI를 보고 사진을 찍어왔슴다.-_-v
트랙백용으로 포스팅을 했는데, 아니 먹히는군요.-_-;;;
하하 재미있네요. 제가 트랙백을 시도했는데 저도 실패했습니다. 나중에 HYUNOAI 자동차를 만나게 될지도 모르는 일이죠. 참고로 제 차는 8이 두개 들어갑니다.
헉~ 두개...! *.* 나중에 번호판 공개~ ㅋㅋ